가정 난방 개념

가정 난방 개념

집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배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집을 더 즐길 수 있습니다. 열 전달의 물리학은 화로, 보일러, 열 펌프 또는 전기 베이스보드가 있든 동일합니다. 또한 에너지를 보다 현명하게 사용하여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천장형 선풍기는 난방 시스템보다 작동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삼성가전렌탈.

따뜻한 공기는 차가운 공기보다 가볍기 때문에 따뜻한 공기는 자연스럽게 상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장 선풍기는 따뜻한 여름날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선풍기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의 회전을 반대로 하면 천장 선풍기가 따뜻한 천장 공기를 다시 아래로 밀어냅니다. 집의 기밀성이 높을수록, 즉 열 전달이 적을수록 원하는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난방 시스템을 가동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듭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단열재와 이중창을 사용하여 집을 더욱 밀폐되게 만드는 이유입니다.

열이 전달되는 방식

냄비에 물을 넣어 끓이게 되면 결국 냄비 안의 물이 뜨거워져 끓게 됩니다. 열로 인해 물이 끓는 다양한 방식에는 전도, 복사 및/또는 대류가 있습니다.

전도는 열 에너지가 고체를 통과하거나 서로 접촉하는 두 고체 사이를 이동할 때 발생합니다. 물을 끓이기 위해 전기 버너에 냄비를 올려놓으면 대부분의 열 전달은 전기 코일에서 냄비에 닿는 냄비로 전달됩니다.

복사는 또 다른 유형의 열 전달입니다. 전기버너를 켜면 에너지가 냄비까지 직접 방출됩니다. 버너 아래의 빛나는 금속은 코일의 틈을 통해 복사열을 냄비로 다시 반사합니다. 복사의 또 다른 예는 태양으로부터 열이 전달되는 경우입니다.

대류는 유체의 움직임을 통해 발생하며, 이 경우 버너와 냄비 사이의 공기입니다. 예, 이 경우 공기는 유체로 간주됩니다. 설명할 수 없으니 설명해달라고 요청하지 마세요.

우리 집의 열 전달

우리 집에서 열 전달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열은 난방 시스템에서 집 안의 공기로 전달되어 편안함을 유지하며 보일러와 강제 온수 시스템, 난로와 강제 온풍 시스템 또는 전기 난방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집 안팎으로 공기 누출로 인해 열이 손실됩니다. 집이 단열되어 있고 이중창이 있는지 여부를 알고 있더라도 최근에 송풍기 문 테스트를 포함한 에너지 감사를 받은 적이 없다면 열 손실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공기 누출로 인해 얼마나 많은 열(또는 여름에는 냉각된 공기)이 손실되는지 알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