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음악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대부분의 우리에게 음악은 우리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출근길에 듣거나 운동할 때 들으면 기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음악은 인류 역사상 아주 초기부터 전 세계의 문화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음악이 건강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계셨나요 강남 하이퍼블릭?

음악은 스트레스 수준 감소, 의식 향상, 기분 변화, 두뇌 발달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음악이 건강에 미치는 여러 가지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시각 및 언어 능력 향상

여러 연구에 따르면 어린 시절의 음악 교육은 언어적 의사소통 및 시각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식으로 어린이의 두뇌에 자극을 준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대화형 음악 수업에 참여한 어린이는 의사소통 능력이 더 뛰어나고, 더 자주 웃으며, 음악에 대한 두뇌 반응의 더 큰 징후를 표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인의 뇌를 건강하게 유지

음악을 듣거나 노래를 부르는 것은 특히 나이가 들수록 뇌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악을 듣는 것은 뇌를 운동시키는 것과 같기 때문에 노인의 기억력과 정신적 예리함을 향상시킵니다. 오래된 기억을 불러일으키며 때로는 뇌 손상을 입은 사람들의 잃어버린 기억을 되찾는 힘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해줍니다

음악에는 행복, 슬픔, 흥분을 느끼게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특별한 방식으로 당신을 감동시키는 음악을 들으면 두뇌는 기분 좋은 화학 물질을 방출하여 기쁨, 흥분, 행복 등과 같은 많은 감정을 가져옵니다.

심장 박동과 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수많은 연구에 따르면 음악은 심장을 강화시키고 심장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회복 시간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심장 수술 직후 이 음악을 들은 사람들은 조용히 휴식을 취한 사람들에 비해 불안감이 훨씬 덜했고 통증도 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